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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팬더믹 컨테이너 운송 부문

 

미국 업계 전문가에 따르면, 해상 컨테이너 화물은 중국의 수출에 대한 수요와 선박의 부족에 힘 입어, Covid-19 유행을 넘어 진행되고 있습니다. 컨테이너 운송 비용을 추적하는 FreightosBaltic Global Container Index (FBX)는 11 월 초순부터 중국 - 유럽 노선에서 거의 4 배가 금요일 7,827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미국 서해안가는 중국에서 컨테이너의 FBX 판독 값은 5 월 하순부터 금요일 4,286 달러까지 거의 3 배로 증가했습니다.
성게 크레디트 은행의 이코노미스트 안드레아스 리스 씨는 "중국에서 유럽에 물에 의한 상품의 운송 비용은 최근 전례 없는 기록에 도달했다"라고 말했다. 이것은 중국의 생산 제품, 특히 세계적인 비상사태시의 의료 기기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데 따른 것이지만, 봉쇄된 사람들의 소비재에 대한 수요도 있습니다.

'지수' 수요 증가


"첫째, 중국에서 생산되는 의약품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둘째, 그리고 아마도 더 중요한 것은 소비자가 수요를 재분배하는 것"이라고 리스씨는 말했습니다.

"레스토랑에 가서 여행하는 대신 그들은 멋진 집이 있기 위하여 전자 제품과 가구 등보다 내구성있는 제품을 요구하고 왔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제품의 대부분은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

이것은 아시아의 대국에서 대량의 상품을 수송하는 거대한 컨테이너 선박의 수요에 타격을 주었습니다.

부리마 애널리스트 조나단 로치는 AFP에 "컨테이너 선 운송 비용은 영국뿐만 아니라 중국과 아시아에서의 수송을 위해 아시아에서 급증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내구성 수요의 증가로 컨테이너 수요는 기하 급수적으로 증가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엔 무역 개발 회의의 최근 추정에 따르면 유행성은 지난해 세계 해상 무역의 전반적인 4.1 % 의 감소를 초래했습니다. 그러나 세계의 항구, 물류 센터, 보관고의 엄격한 Covid-19의 위생 및 위생 조치를 통해 전체 섹터에서 병목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로치에 따르면 컨테이너 선을 내려에서 돌아올 때까지의 처리 시간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사용 가능한 선박의 풀을 제한합니다.

"하늘의 적재 허브로 반송이 지연화물의 급증과 동시에 빈 컨테이너 설비의 이용 가능성이 어려워진다"라고 로치는 덧붙였습니다.
"Covid-19의 엄격한 제한이 계속되고있는 동안, 이 불균형 (수요와 공급 사이)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우려


한편, 수송 비용의 상승은 소비자 물가 상승으로 이어져 인플레이션 압력의 구축을 면밀히 감시하고 있는 세계의 중앙은행 사이에서 우려를 불러일으킵니다.

"기업이 더 높은 가격을 소비자에게 전가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느 정도까지 전달할 수 있는가 하는 문제는 여전히 있다"고리스 씨는 말했습니다.

"오늘의 시점에서 소비자 물가 상승에 적당한 비용 푸시 만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패턴은 확실히 주의 깊게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전망에 눈을 돌리면 세계적인 Covid-19 백신 추진력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 로치는 밝은 남아있습니다.

"백신의 전개가 가속함에 따라 (소비자의) 지출이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출 전환 수정하여 화물 수요는 정상화하는 것입니다. 2021 년 중반에 걸쳐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